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는법
최근에는 컴퓨터로 민원을 처리해주는 홈페이지가 많이 생기고 있는것같은데요. 그렇기에 그런지 저는 근래에 주민센터에 방문해 드린적이 주로 없는것같은데요. 그런것들 중에서도 대부분의 민원업무처리들을 해볼수 있는 홈페이지가 바로 <민원24>이에요.
이번 시간에는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받아보는법에 대하여 소개해 볼게요. 국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전자정부시스템 중에 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고 여러가지 자료를 발급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인건데요.
방문해 주신 분들도 발급을 받아보시기 위해서는 가장우선 정식 홈페이지로 바로 즉시 이동을 해부셔야하죠. 위에 보여지는것처럼 검색을 해보면 되는데요. 그럼 바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쉽게 바로 주소창에 [www.gov.kr] 이라고 입력을 해 보아도 되는데요.
화면으로 바로 즉시 이동을 하셨다고하게 된다면 다양한 민원을 신청할수가 있는 버튼들이 보이게 될텐데요. 친절하게도 번번히 이용해드려 보고 있는 민원에 대해 좌측에 정리가 되어져있죠.
이 곳에 <주민등록>이라고 되어 있죠. 이버튼을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주민등록과 연관되어진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지는데요.
진짜로 방문하며 주민등록등본을 교부받아 보시려면 수수료가 발생을 하시게 돼요. 반면 컴퓨터를 통해서 받아보시게 되면 무료로 열람 및 발급을 해볼수가 있어요. 이또한 인턴세 전자정부시스템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을 해보세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로그인을 하라고 페이지가 나오실 건데요. 민원24를 이용하기 위해는 회원가입이 되어져있어야합니다. 꽁짜 회원가입이니 가입을 해두시고 나서 로그인하며 이용을 해보신다면 되어 지셔요.
신청을 해드리고 있는 페이지가에요. 여러항목들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에서 필요한 항목들만 체크를 해줘도 되어 지십니다. 사용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겟죠. 그리고 하단쪽에 온라인발급으로 선택을 해 주시기바래요.
접수를 하시면 자기 본인의 신청내역을 확인을 해 보실 수가있기도 한데 조회를 해주신 후에 바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을 해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받는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의 정보가 참고가 되셨길 희망하면서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